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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측 상단 스크롤바를 누르시면 목차가 보입니다. 
2. 스타일을 추천하는 정도는 3단계로 구분됩니다.

Style Recommendation Rates

3. 추구하시는 이미지를 고려하여 어울리는 메이크업 디자인을 조합하시면 됩니다.

Style
Recommendation
Rates

스타일을 추천하는 정도는
3단계로 구분됩니다.

추천하지 않는 디자인들도, 평소에 추구하는 이미지와 어울리거나 다른 메이크업 영역에서 커버 스타일링이 된다면 소화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얼굴형이나 이목구비 비율 등의 ‘기본 외형 자체만’ 고려했을 때 상대적으로 덜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이해해 주세요.

이미지 하단 글에 메이크업 디자인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00Type Analysis

00Type Analysis

Introduction

00Type Analysis

같은 형태의 특징이라도 성형 전문의, 피부 전문의, 메이크업 디자이너, 미학 전문가,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종사하는 업계나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른 ‘명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주걱턱’ ‘뾰족한 턱끝’ ‘긴 턱’ 같은 명칭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고, 모두 다른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컨설팅 결과를 읽을 때 중요한 것은 ‘명칭’이 아닌 ‘솔루션’ 에 있으며, ‘명칭’은 컨설팅의 분석결과를 쉽게 설명드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형태와 특징을 어떤 용어로 설명하든, 그 형태에 맞는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드리는 것이 레어리컨설팅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특징을 설명하는 ‘명칭’에 집중하지 않고 제안드린 ‘솔루션’에 집중하셔서, 나를 이해하고 스타일의 구축 기준을 제안하는 도구로 결과지를 활용해 주세요.

00Type Analysis

Face Shape

NOLOGIN

Eye Shape

NOLOGIN
같은 형태의 특징이라도 성형 전문의, 피부 전문의, 메이크업 디자이너, 미학 전문가,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종사하는 업계나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른 ‘명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주걱턱’ ‘뾰족한 턱끝’ ‘긴 턱’ 같은 명칭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고, 모두 다른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컨설팅 결과를 읽을 때 중요한 것은 ‘명칭’이 아닌 ‘솔루션’ 에 있으며, ‘명칭’은 컨설팅의 분석결과를 쉽게 설명드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형태와 특징을 어떤 용어로 설명하든, 그 형태에 맞는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드리는 것이 레어리컨설팅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특징을 설명하는 ‘명칭’에 집중하지 않고 제안드린 ‘솔루션’에 집중하셔서, 나를 이해하고 스타일의 구축 기준을 제안하는 도구로 결과지를 활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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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OGIN
Types Rates
01Eyebrow

01Eyeb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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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강한 아치형

02
세미 아치형

03
둥근 아치형

04
일자형

05
사선형

01 강한 아치형

눈썹산이 드러나는 형태를 모두 ‘아치형’이라고 지칭합니다. 그 중 강한 아치형은 눈썹산이 꺾인 각도가 아주 강한 경우로, 눈썹 앞머리에 비해 눈썹 꼬리가 2mm 이상 높고, 눈썹 앞머리에 비해 눈썹산이 3mm이상 조금 더 높은 디자인 입니다. 성숙하고 이국적이며, 강렬한 이미지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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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세미 아치형

눈썹산이 드러나는 형태인 ‘아치형’ 중에서, 눈썹산이 꺾인 각도가 강하지 않고 완만한 디자인을 ‘세미 아치형’ 으로 구분합니다. 강한 아치형보다 데일리에서 활용하기에 부담없는 디자인으로, 눈썹 윗면은 각이 드러나지만 눈썹 아랫면은 주로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합니다. 눈썹 앞머리에 비해 눈썹 꼬리가 0-2mm정도 높 고 눈썹 앞머리에 비해 눈썹산이 1-3mm 정도 높은 디자인 입니다. 기본 눈썹 형태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차분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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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둥근 아치형

눈썹산이 드러나는 ‘아치형’ 중에서, 눈썹 산이 각져있지 않고 둥글게 표현된 디자인입니다. 눈썹산이 일반적인 균형점 (눈썹팁 참고) 위치보다 살짝 앞쪽에 위치하며,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유한 이미지를 주는 디자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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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일자형

눈썹산이 드러나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전체 형태감이 일직선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눈썹 꼬리가 앞머리와 수평을 이루거나 그보다 1- 2mm 살짝 더 낮은 디자인까지를 포함합니다. 눈썹꼬리를 앞머리에 비해 살짝 내려그리면 좀 더 어려 보이고 유해 보이나, 정도가 과해지면 우울해 보일 수 있습니다. 주로 청순하거나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활용되는 디자인이지만, 컬러감이 진해지는 경우 다른 디자인에 비해 오히려 더 중성적인 이미지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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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사선형

눈썹산이 꺾여있지 않고 직선 형태를 띄는 디자인이라는 점은 일자형 눈썹과 동일하지만, 눈썹 꼬리가 눈썹 앞머리에 비해 더 위쪽에 위치해 눈썹이 경사지게 올라가는 디자인입니다. 눈썹 앞머리에 비해 눈썹 꼬리가 2mm이상 높은 디자인입니다. 생동감있고 개성있는 이미지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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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yebrow
Summary

02Eye-Makeup

02Eye-Make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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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점막 채우기・아이라인 두께

02
언더라인

03
올려 그린 아이라인

04
일자로 그린 아이라인

05
내려 그린 아이라인

06
속눈썹

07
아이섀도우

08
애교살

01 점막 채우기・아이라인 두께

NOLOGIN

아이라인은 눈의 앞머리부터 그릴 수도 있고, 꼬리 위주로 그릴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앞머리부터 그릴 때는 아이라인 아래에 점막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점막을 채우는 것은 눈을 뒤집어 까서 나오는 촉촉한 부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눈을 뜬 정면 상태에서 보이는 속눈썹 사이사이, 혹은 속눈썹 아래 살색 부분을 메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라인을 그리고 그 아이라인 아래 점막을 채워주면 아이라인과 눈이 완전히 연결되어 아이라인이 떠보이지 않고 눈이 커보입니다. 점막을 채우는 메이크업이 어울리는지, 아이라인은 앞머리부터 그리는 것과 꼬리 위주로 그리는 것 중 어느 디자인이 더 잘 어울리는지, 라인을 얇거나 두껍게 그려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서 분석합니다.

*한편 아이라인 관련하여 포괄적인 설명을 드리는 섹션으로, 추천도가 따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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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언더라인

아랫눈꺼풀의 언더라인 메이크업에 대해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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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올려 그린 아이라인

눈꼬리를 올리고 싶을 때, 눈꼬리를 끝까지 내린 뒤 꺾어 올리는 방식보다도 아이라인을 눈 꼬리 끝보다 더 앞쪽에서 바깥으로 빼서 꼬리 부분을 띄워주시면 눈매의 형태감을 살리면서 훨씬 자연스럽게 눈매가 올라가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눈동자 중간과 꼬리까지를 3등분 한 뒤, 가장 첫번째 등분 지점에서 눈의 곡률에 접하는 직선을 그려 살짝 끝이 뻗치는 직선으로 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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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일자로 그린 아이라인

일반적으로 눈매의 곡률과 형태를 가장 잘 살리는 아이라인입니다. 눈동자 중간과 꼬리까지를 3 등분한 뒤, 두번째 등분 지점에서 눈의 곡률에 접하는 직선을 그려주세요. 이렇게 그려주시면 눈을 떴을 때 형성되는 눈 꼬리쪽 음영감과 아이라인의 위치가 동일하기 때문에 눈매의 형태감이 그대로 살면서 크기만 확장됩니다. 가장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이라고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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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내려 그린 아이라인

눈 꼬리를 내려 인위적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하게 주고 싶으실 때 활용할 수 있는 아이라인 디자인입니다. 아이라인을 눈 꼬리까지 완전히 그린 뒤, 그 꼬리 지점에서 눈에 접하는 직선을 그려 라인을 내리면서 직선으로 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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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속눈썹

뷰러, 마스카라는 면이나 선을 강하게 채우는 메이크업이 아니라서 속눈썹 강조가 아주 안 어울리는 경우는 매우 드문 편입니다. 안 어울린다고 느끼셨다면 속눈썹 강조자체가 안 어울린다기보다는 속눈썹을 강조하는 특정 ‘방식’이 다른 메이크업과 부조화를 이루는 경우였거나, 원하는 이미지와 괴리감을 만드는 경우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눈매에 따라 안 어울리는 속눈썹 강조 ‘방식’이 있을 수 있습니 다. 그 경우 이 곳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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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아이섀도우

아이섀도우는 일반적으로 눈두덩이와 눈 아래 애교 살 부분에 도포하는데, 단색으로 한 컬러만 그라데 이션없이 사용할지, 단색의 농도를 조정해 그라데이션을 만들지, 여러 컬러로 화려함을 줄지, 어떤 부분에 포인트 컬러를 넣을지 등은 사실 전적으로 재량에 달려있습니다. 여기서는 섀도우 메이크업의 가장 기본적인 가이드를 활용해 섀도우 유무나 범위에 대해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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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애교살

눈 언더라인을 밝혀 눈의 범위를 아래로 확장시키는 메이크업. 웃고 있는 눈매에서 드러나는 애교살의 형태감을 더 강화시키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좀 더 어려보이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메이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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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OGIN

애교살 메이크업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눈 바로 아래 부분에 하이라이터나 밝은 섀도우, 펄을 넣어 애교살을 밝혀주는 방법 <참고이미지 1> 두번째는 애교살 바로 아래 음영감을 넣어 애교살을 상대적으로 더 강조하고 밝아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참고이미지 2>

두 방법다 사용하셔도 좋고 <참고이미지 3> 한 가지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확실히 펄감이 올라갔을 때 좀 더 화려해 보이는 느낌을 주고, 펄감을 생략하면 좀 더 자연스럽습니다. 데일리 메이크업에서는 반드시 펄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애교살 아래 음영감을 넣는 메이크업 <참고이미지2>의 경우, 애교살 위치와 두께감을 정할 때 실제 가지고 있는 눈 아래 근육 모양을 활용해 주셔야 무표정과 웃는 눈매 양쪽에서 메이크업이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습니다. 무표정 상태에서 원하는 두께감이나 위치로 메이크업을 하기보다는, 눈웃음을 살짝 지은 뒤 눈 아래 형성되는 애교살 형태 아래 자연스럽게 생기는 음영 부분을 베이지나 밝은 브라운 섀도우를 활용해 좀 더 강조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교살 부분에 하이라이터나 펄감이 올라갈 때 음영 컬러감이 좀 더 짙어도 자연스럽고, 하이라이터나 펄감을 생략하는 경우에는 피부톤보다 살짝 어두운 베이지 계열로 자연스럽게 올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ips

Eye-Makeup

아이라인

  1.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실 때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점막부터 채우기 보다는, 눈을 뜬 상태에서 아이라인의 윗경계를 그려 디자인을 먼저 잡은 뒤에, 눈을 감고 손으로 눈꺼풀을 뒤집어 아래를 채우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훨씬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2. 펜슬이나 젤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시는 경우, 라인을 그리고 위에 얇은 라이너 브러쉬로 다크브라운 섀도우를 한번 덮어주세요. 번짐이 덜하고 지속력도 좋아집니다.
  3. 성형으로 완전한 대칭을 맞춘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짝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짝눈의 경우, 눈이 작은 쪽을 먼저 그리고 큰 쪽을 맞춰주셔야 비대칭이 더 커지지 않습니다.
  4. 아이라인 길이는 쌍꺼풀라인의 곡률 그대로 연장했을 때의 범위 안에서(위 이미지 참고)그려주시면 자연스럽습니다. 그 범위를 넘어서면 좀 더 인위적인 느낌이 드러나면서 눈보다 아이라인이 먼저 보이게 됩니다. 섹시하거나 강한 이미지를 주고 싶으실 때에 아이라인을 강하고 길게 그리는 것은 좋지만, 네추럴한 메이크업에서 내 눈을 강조하고 싶은 경우에는 무조건 길게 그리기보다는 설명드린 눈의 범위 안에서 그려서 또렷함만 만들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섀도우

  1. 섀도우를 바르실 때에는 브러쉬 안쪽까지 섀도우를 먹인 뒤 한두 번 털어주세요. 그렇게 해주시면 뭉침이 훨씬 덜하고, 이미 브러쉬 안쪽에 묻어 있는 섀도우 덕분에 브러쉬에 섀도우를 여러 번 묻히지 않아도 됩니다.
  2. 아래 사진과 같이 눈에 가까운쪽, 속눈썹 근처에 섀도우 브러쉬를 먼저 올리고 천천히 위로 올려주셔야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형성됩니다.

Eye-Makeup
Summary

03Blusher

03Blusher

03Blus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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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볼중앙

02
광대 사선

03
눈 밑 길게

04
코 옆 길게

05
광대 바깥쪽 세로

01 볼중앙

옆광대가 아닌 앞볼에 동그랗게 블러셔를 올리는 메이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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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광대사선

코끝에서 45도 광대 방향의 사선으로 블러셔를 올리는 메이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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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눈 밑 길게

코 중간보다 위, 눈 바로 아래에 길게 블러셔를 올리는 메이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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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코 옆 길게

코 중간이나 살짝 아래에서 가로 방향으로 블러셔를 올리는 메이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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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광대 바깥쪽 세로

옆광대, 얼굴 측면에 일자 혹은 살짝 사선형태로 블러셔를 올리는 메이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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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sher
Summary

04Shading/Highlighter

04Shading/Highlighter

04Shading/Highligh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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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이마 쉐딩

02
광대 쉐딩

03
코 쉐딩

04
코 하이라이터

05
턱 쉐딩

01 이마 쉐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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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광대 쉐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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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코 쉐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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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코 하이라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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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턱 쉐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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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ing/Highlighter
Summary

05Lip

05Lip

05L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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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풀 립

02
오버 립

03
그라데이션 립

04
글로시 립

05
매트 립

01 풀 립

쨍하거나 진한 계열의 색상을 입술라인 전체에 가득 채워 바르고 입술선을 선명하고 또렷하게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립라이너를 이용해서 입술선을 먼저 그린 뒤 안쪽을 채워주셨을 때 번짐이나 비대칭 없이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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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오버 립

실제 립라인을 살짝 넘어서도록 발라 입술을 더 도톰하게 보이도록 하는 디자인입니다. 가로 방향보다는 세로 방향으로 1~2mm 이내로 크게 그려야 자연스럽습니다. 가로 방향으로 과하게 확장하면 삐에로 같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어요. 이 디자인은 반드시 입술선이 또렷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위적인 느낌이 싫다면 총알 브러쉬 등으로 테두리 라인을 스머징하여 경계선을 부드럽게 표현해 주시거나, 피부톤과 대비감이 강하지 않은 누디한 립을 입술 테두리 라인에 오버해서 바르고 안쪽에 짙은 컬러를 올리는 방식으로 구현하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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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그라데이션 립

입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갈수록 색상이 옅어지는 디자인입니다. 한가지 컬러만 활용해서 농도를 다르게 표현하셔도 좋고, 두가지 컬러감을 활용해주셔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계신 입술색상이 진한 경우 피부 메이크업시 파운데이션으로 입술도 함께 커버해주신 뒤 컬러를 올려주시면 발색력이 훨씬 좋아집니다. 이 때 파운데이션을 올리기 전 수분감이 충분한 립밤이나 바세린 등을 미리 발라 각질을 충분히 제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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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OGIN

04 글로시 립

반사율이 높아 반짝이는 글로시한 립 제형입니다. 일반적으로 색상이 아주 진하기보다는 살짝 투명하게 표현됩니다. 매트에 비해 발림성이 좋고, 지속력은 덜한 제형입니다. 청순하거나 러블리한 이미지를 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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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매트 립

반사율이 낮아 매트하고 깔끔하게 표현되는 립 제형입니다. 글로시립에 비해 지속력이 좋고 일반적으로 발림성이 덜 좋은 편입니다. 벨벳 제형의 경우 상대적으로 매트하게 표현되지만 발림성이 좋기 때문에 입술이 건조한데 매트한 제형을 사용하고 싶다면 벨벳제형을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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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p
Summary

- Outro

Outro

추천하지 않는 디자인들도, 평소에 추구하는 이미지와 어울리거나 다른 메이크업 영역에서 커버 스타일링이 된다면 소화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얼굴형이나 이목구비 비율 등의 ‘기본 외형 자체만’ 고려했을 때 상대적으로 덜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이해해 주세요.

메이크업은 골격을 강하게 대비시키는 ‘헤어’나, 체형을 변형시키는 ‘패션’에 비해 어울리는 디자인이 훨씬 다양합니다. 잘 어울리는 몇가지 디자인이 한정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이미지에 맞게 아이, 눈썹, 립, 블러셔 등 각각의 분야에서 수십가지의 다양한 디자인들을 조합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바로 지우고 쉽게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과감한 시도에도 자유롭습니다. 본 컨설팅 결과지를 보면서 베스트 메이크업 단 한가지를 찾으려고 하기 보다는, 오히려 워스트를 찾아 어떤 디자인이 내 골격이나 특징을 과도하게 부각시키는지를 우선 이해하고, 원하는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들을 골라 서로의 조화를 신경쓰면서 기분이나 필요에 따라 조금씩 변화를 만들며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이크업은 특히 ‘무조건’이 없습니다. 메이크업은 크게 보면 ‘그림’이기에 아이라인이 과하게 번지거나, 눈썹이 과하게 비대칭적이거나, 섀도우, 립, 블러셔 도포량이 과해 촌스러워지지 않는한 전체적인 조화만 맞다면 사실 ‘안 어울린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강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내 눈보다 2배정도 긴 아이라인과, 광대를 더 부각시키는 쉐딩, 눈두덩이를 다 채우는 스모키를 활용할 수도 있겠죠. 잡지, 패션쇼 모델 메이크업을 보면 보라색이나 노랑색 섀도우를 눈두덩이 전체에 바르기도, 립을 검정색으로 바르기도 합니다. 다만 그런 메이크업의 경우, 내가 가진 이미지나 이목구비를 살리는 메이크업이라기보다 ‘아트’의 영역에 속합니다. 본 컨설팅에서는 일반적으로 ‘데일리 메이크업’에서 비 선호되는 ‘나이들거나 피곤해 보이는 이미지’, ‘더 작아보이거나 답답해 보이는 눈매’, ‘여백과 골격의 과도한 강조’ 등을 최소화하고, 가지고 계신 이목구비를 가장 살리고 싶을 때 강조해야 할 디테일에 대해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덜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말씀드린 메이크업이 절대 피해야 하는 디자인이 아님을 전제로 작성된 결과지라는 점을 이해해 주시고, 스타일링의 폭을 좁히는 것이 아니라, 더 늘리는 방향으로 결과지가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의 매력이 있고,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레어리 메이크업 컨설팅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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