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Analysis
01Bangs
02Back Hair
03Etc.
How to
use?
1. 우측 상단 스크롤바를 누르시면 목차가 보입니다.
2. 스타일을 추천하는 정도는 3단계로 구분됩니다.
Style Recommendation Rates

3. 추구하시는 이미지를 고려하여 어울리는 앞머리 + 뒷머리 디자인을 각각 조합하시면 됩니다.
Style
Recommendation
Rates
스타일을 추천하는 정도는
3단계로 구분됩니다.

추천하지 않는 디자인들도, 평소에 추구하는 이미지와 어울리거나 메이크업/패션 영역에서 커버 스타일링이 된다면 소화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얼굴형이나 비율, 목 길이, 어깨너비 등의 ‘기본 외형 자체만’ 고려했을 때 상대적으로 덜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이해해 주세요. 추구하시는 이미지를 고려하여, 어울리는 앞머리 + 뒷머리 디자인을 각각 조합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하단 글에 헤어 디자인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00Type Analysis
00Type Analysis
Introduction
00Type Analysis
같은 형태의 특징이라도 성형 전문의, 피부 전문의, 메이크업 디자이너, 미학 전문가,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종사하는 업계나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른 ‘명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주걱턱’ ‘뾰족한 턱끝’ ‘긴 턱’ 같은 명칭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고, 모두 다른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컨설팅 결과를 읽을 때 중요한 것은 ‘명칭’이 아닌 ‘솔루션’ 에 있으며, ‘명칭’은 컨설팅의 분석결과를 쉽게 설명드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형태와 특징을 어떤 용어로 설명하든, 그 형태에 맞는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드리는 것이 레어리컨설팅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특징을 설명하는 ‘명칭’에 집중하지 않고 제안드린 ‘솔루션’에 집중하셔서, 나를 이해하고 스타일의 구축 기준을 제안하는 도구로 결과지를 활용해 주세요.
00Type Analysis
Face Shape
NOLOGIN
≫ 용어의 사용에 대해서
같은 형태의 특징이라도 성형 전문의, 피부 전문의, 메이크업 디자이너, 미학 전문가,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종사하는 업계나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른 ‘명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주걱턱’ ‘뾰족한 턱끝’ ‘긴 턱’ 같은 명칭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고, 모두 다른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컨설팅 결과를 읽을 때 중요한 것은 ‘명칭’이 아닌 ‘솔루션’ 에 있으며, ‘명칭’은 컨설팅의 분석결과를 쉽게 설명드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형태와 특징을 어떤 용어로 설명하든, 그 형태에 맞는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드리는 것이 레어리컨설팅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특징을 설명하는 ‘명칭’에 집중하지 않고 제안드린 ‘솔루션’에 집중하셔서, 나를 이해하고 스타일의 구축 기준을 제안하는 도구로 결과지를 활용해 주세요.
- Index
- AnalysisHair
- NameNOLOGIN
- GenderW
- Total Solution28 Styles
헤어디자인 이름을 클릭해보세요!
Types | Rates |
---|
01Bang
01Bang
01Bang
헤어디자인 사진을 클릭해 보세요!
01 풀뱅

이마가 전혀 보이지 않을 정도의 빽빽한 앞머리입니다. 일반적으로 눈썹이나 그보다 살짝 길게 잘라 눈썹을 가립니다.
02 시스루뱅

이마가 30%이상 드러나는 앞머리입니다. 일반적으로 눈썹보다 살짝 긴 기장으로 잘라 눈썹사이에 드리워지며, 양 끝으로 갈수록 길이도 좀 더 길어지고 숱도 조금 더 많아지는 형태입니다.
03 5:5 앞머리・사이드뱅

주로 인중이나 입술 길이의 앞머리로, S컬을 넣어 정가르마로 스타일링한 디자인입니다. 고데기나 드라이기로 스타일링 해주시면 되는데, 모질이 얇거나 손재주가 없는 경우 ‘앞머리 펌’ 후에 그루프에 말아 스타일링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영상 : 그루프 마는법 https://bit.ly/3Pd0iRk )
04 비대칭 앞머리・사이드뱅

주로 인중이나 입술 길이의 앞머리로, S컬을 넣고 가르마를 6:4나 7:3정도 비대칭으로 스타일링한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으로 컷트는 대칭적으로 들어가되 가르마만 비대칭으로 설정하고, 숱이 더 적은 쪽은 귀 뒤로 꽂아 넘기는 방식으로 스타일링 합니다. 고데기나 드라이기로 스타일링 해주시면 되는데, 모질이 얇거나 손재주가 없는 경우 ‘앞머리 펌’ 후 그루프에 말아 스타일링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05 턱선길이 앞머리・사이드뱅

앞턱 끝에 맞추거나 그보다 살짝 긴 기장감의 앞 머리로, 얼굴 한 쪽 면을 완전히 감싸는 디자인입 니다. 6:4 나 7:3 정도의 비대칭 가르마로 스타일링 하고, 숱이 적은쪽 머리는 귀 뒤로 꽂아 넘긴 형태가 일반적인데, 만약 5:5 가르마로 설정하고 기장감을 볼 중간 정도로 짧게 가져가면 히메컷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히메컷을 연출하는 경우 일자로 펴주시고, 비대칭 가르마로 얼굴을 감싸는 방식으로 스타일링 하는 경우 가볍게 C컬 드라이 / 고데기 해주세요.
06 컬리뱅

이마를 가리는 뱅 스타일 앞머리의 일종으로, 잔컬이 들어가 있는 디자인입니다. 기장감의 제한은 특별히 없으며, 기장감이 짧아질수록 러블리한 이미지를 강하게 주게 됩니다. 펌보다는 고데기나 매직기로 스타일링 했을 때 더 깔끔하게 연출됩니다.
07 처피뱅

눈썹위로 오는 짧은 앞머리입니다. 일자로 자르는 경우가 많으나 취향에 따라 끝단을 지그재그로 자르는 경우도 포함되며, 그러한 경우 특히 더 유니크하고 개성이 강한 이미지를 줍니다.
08 앞머리 없음

묶음머리나 푼 머리 모두에서 앞머리가 없는 스타일이 어울릴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Bangs
Summary

- NOLOGIN

- NOLOGIN

- NOLOGIN
02Back Hair
02Back Hair
02Back Hair
헤어디자인 사진을 클릭해 보세요!
01 숏컷

귀 뒤로 머리를 꽂았을 때 귓불 아래 머리가 보이지 않거나 아주 살짝 보이는 정도의, 턱선보다 짧은 기장감의 숏컷을 전체적으로 포함합니다. 헤어 기장감이 주는 페미닌함이 최소화됩니다. 위 사진은 기장감을 참고해 주시고, 앞머리는 앞서 추천드렸던 앞머리 디자인들 중에 선택해 조합해 주시면 됩니다. 위 디자인은 가볍게 컬이 들어간 시스루뱅이 조합된 디자인입니다.
02 보브단발・단발 레이어드컷

턱선 근처의 단발기장이지만 끝단을 일자로 자른 칼단발 디자인이 아니라 층(레이어드)을 넣어 전체적으로 봤을 때 둥근 형태를 띄는 디자인입니다. 숏컷에 비해 기장감이 훨씬 길기 때문에 귓불 아래 머리가 드러나고 턱을 감싸는 형태입니다. 앞머리 없이 이마를 드러내는 경우 좀 더 성숙한 이미지를 주고, 시스루 뱅 등 이마를 가리는 앞머리를 조합하면 좀 더 순수하고 퓨어한 이미지를 줍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 에그펌, 바그컷, 러플컷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03 단발 허쉬컷

단발 레이어드컷의 변형으로, 단발에 층을 낸 뒤 추가적으로 숱을 많이 쳐서 머리 끝의 거친 질감을 살리는 디자인입니다. 손질하지 않은 듯한 내추럴하고 수수한 이미지를 주며, 퓨어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시스루뱅과 조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 윈드컷(짧은 기장감)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04 칼단발

턱선 근처 기장의 단발 중에 층(레이어드) 과 컬감 전혀 없이 깔끔하게 일자로 자른 디자인입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 태슬컷(끝부분에 추가적으로 숱을 살짝 쳐서 질감을 만들어 낸 스타일), 원랭스컷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05 단발 굵은 펌

턱선 근처 기장의 단발 중에서 층 없이 일자로 자른 뒤에 펌/컬을 굵게 넣은 디자입니다. 일반적으로 열펌으로 구현하며, C컬만 들어가거나 C컬에 굵은 S컬이 일부 섞인 디자인입니다. 층(레이어드)은 경우에 따라 아주 살짝 들어가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예 들어가지 않습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 모즈펌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06 단발 S컬 펌

턱선 근처 기장감의 단발펌 디자인 중에서 사진처럼 작은 S컬이 많이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열펌이나 일반펌 모두 구현이 가능 합니다. 특별히 층(레이어드)을 내지 않고 일자로 자른 뒤 컬감만 강하게 넣은 디자인입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 빌로우펌, 플라워펌, 혹은 단발 히피펌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07 일자 중단발

쇄골이나 어깨선 정도의 중단발 기장감에서 층(레이어드)없이 일자로 자른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으로 차분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주는 기장감입니다.
08 중단발 레이어드 컷

쇄골이나 어깨선 정도의 중단발 기장감에 서 끝머리 3-4cm정도 층(레이어드)이 들어간 디자인입니다. 컬은 거의 들어가 있지 않고 겉단 머리만 살짝 안쪽으로 J컬 드라이 되어 있는 디자인입니다. 모질이 얇다면 소프트 왁스를 소량 사용해 정면에서 보이는 귀 옆 – 아래쪽 머리를 구겨 스타일링 해주시면 여리여리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는 보더컷, 윈드컷, 허밍컷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09 중단발 아웃C컬 펌

쇄골이나 어깨선 정도의 중단발 기장감에서 층(레이어드)없이 일자로 자른 뒤 아웃 C컬을 넣은 디자인입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 빌드펌이 이 디자인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경우 S컬을 걸더라도 매우 굵게 걸어 사진처럼 끝부분에 C컬만 보이도록 스타일링 해주세요. 지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는 디자인입니다.
10 중단발 펌

목 중간부터 쇄골 사이의 중단발 기장감에서 층(레이어드)이 거의 없이 일자로 컷트한 후, S컬을 꽤 강하게 넣은 디자인입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는 중단발 히피펌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11 긴 생머리

컬이 전혀 없는 겨드랑이 선 이상의 긴 생머리입니다. 층(레이어드)이 아예 없는 경우 좀 더 페미닌하고 어려보이는 이미지가 드러나고, 층(레이어드)이 끝머리에 10- 15cm정도 들어가면 상대적으로 캐주얼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습니다.
12 긴머리 펌

겨드랑이선 이상의 긴머리에서 층(레이어드) 을 거의 내지 않은 상태로 C컬이나 굵은 S컬을 넣은 디자인입니다. 손재주가 좋다면 봉고데기나 롤드라이로 웨이브를 만들어주셔 도 좋고, 펌을 한다면 일반펌보다는 열펌을 활용합니다. 층 없이 컬감만 들어가있어 페미닌한 이미지가 극대화됩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는 그레이스펌, 구름펌, 레인펌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13 긴머리 레이어드 펌

겨드랑이 선 이상의 긴머리에서 쇄골 아래 레이어드를 넣고 열펌으로 C컬이나 굵은 S컬을 넣은 디자인입니다. 레이어드가 많아질수록 머리 전체 형태감이 가벼워 보이면서 좀 더 모던하고 세련되어 보이는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14 긴머리 허쉬컷

긴머리 레이어드컷의 변형으로, 긴머리에서 층을 낸 뒤 추가적으로 하관 아래 숱을 많이 쳐서 좀 더 시원하고 거친 느낌을 살리는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인 레이어드컷보다 섹시하고 캐주얼한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기장감이 짧아질수록 중성적인 이미지가 드러납니다. 페미닌한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적어도 등 뒤 속옷선 이상으로 긴 기장감에서 시도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15 히피펌

가슴에 닿는 정도의 긴머리에서 아주 작은 컬이 강하게 들어간 디자인입니다. 열펌과 일반펌 모두 구현할 수 있으며 부스스한 느낌이 특징이자 매력입니다.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명칭 중에서는 르네펌, 젤리펌이 이 디자인에 포함됩니다.
Tips

헤어스타일링 팁
1. 머리카락을 말리실 때 모근, 두피쪽을 완전히 말린 뒤 나머지 부분을 말려주시면 전체 모발 을 훨씬 빨리 말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겉이나 끝쪽을 먼저 말리면 더 느리게 마를 뿐만 아니라, 겉 머리카락을 말리는 동안 뿌리쪽이 눌려 머리카락이 두피에 달라붙고 초라해 보일 수 있습니다.
2. 에센스는 (특수하게 제작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모발이 젖어있을 때 도포해 주셔야 모발에 골고루 잘 흡수시킬 수 있습니다.
3. 일반펌의 경우 머리카락을 말리실 때 물기를 완전히 말리기보다는 30-40% 덜 마른채로 에센스를 도포하고 자연건조 해주시면 컬이 더 잘 보입니다.
4. 열펌 후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굵은 펌이 금방 처지고 풀렸다고 느끼신다면, 머리카락 말리는 방식에 변화를 추천드립니다. 열펌은 일반펌과 달리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리는 과정에서 컬이 드러납니다. 디자이너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는 방향대로 완전히 마를 때까지 돌리거나 털 어서 컬을 완전히 고정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발이 완전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수소결합에 변화가 생겨 열펌으로 만들어 낸 굵은 컬이 늘어져 버릴 수 있습니다.
5. 탈색이나 염색은 피부톤과의 대비감이 적어질수록 얼굴 골격 부각을 완화시킵니다. 덜 어울리는 디자인도 헤어 컬러를 밝게 빼면 상대적으로 더 잘 소화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경우, 얼굴에 노란기가 강하면 붉은 계열이 이를 보완하고, 얼굴에 붉은기가 강하면 노란 계열이 이를 보완합니다. 한편 애쉬계열은 레드, 오렌지 컬러와는 달리 모발의 멜라닌 색소가 주로 가지고 있는 컬러가 아니라서 다른 컬러감보다 유지 기간이 짧은 편입니다.
Back Hair
Summary

- NOLOGIN

- NOLOGIN

- NOLOGIN
03Etc
03Etc
03Etc
헤어디자인 사진을 클릭해 보세요!
01 가르마

대칭/비대칭 가르마에 대한 설명입니다. 한편 가르마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을 드리는 섹션으로, 추천도는 따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02 똥머리・하이포니테일

정면에서 보일 정도로 머리를 두상 위쪽에 높게 묶은 똥머리와 하이포니테일에 대한 설명입니다. 일반적으로 로우포니테일 & 로우번보다 좀 더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주는 디자인입니다.
03 로우번・로우포니테일

머리를 두상 아래쪽에 낮게 묶은 로우번과 로우포니테일에 대한 설명입니다. 한편 번(Bun) 은 머리를 묶어 둥글게 말아둔 형태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로우포니테일이 좀 더 페미닌한 이미지를, 로우번이 좀 더 우아한 느낌을 줍니다.
04 양갈래머리

양쪽으로 머리를 갈라서 묶는 헤어스타일 입니다. 취향이 아니더라도 여행이나 특별한 날에 한 번쯤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 다루려고 합니다.
05 탈색

모발의 멜라닌 색소를 제거해 색을 밝게 뺀 상태로, 본 섹션에서는 백금발 뿐만 아니라 브라운, 블랙으로 색을 입히지 않아 피부톤과 대비감이 적은 밝은 계열의 탈색모를 모두 총칭합니다.
Etc
Summary

- NOLOGIN

- NOLOGIN

- NOLOGIN
- Outro
Outro
추천하지 않는 디자인들도, 평소에 추구하는 이미지와 어울리거나 메이크업/패션 영역에서 커버 스타일링이 된다면 소화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얼굴형이나 비율, 목 길이, 어깨너비 등의 ‘기본 외형 자체만’ 고려했을 때 상대적으로 덜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이해해 주세요.
원하는 헤어를 선택했다면 헤어샵에 방문하실텐데요, 디자이너 선생님께는 주로 1) 이미지를 보여주시면서 원하는 헤어의 2) 디테일을 설명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같은 디자인이라도 모발 굵기나 컨디션에 따라서 다른 시술이 들어갈 수 있는데, 충분히 수련하신 디자이너 선생님이라면 시술의 종류를 판단하고 제안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술 종류를 결정하기 보다는 ‘형태감’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앞머리나 뒷머리 디자인의 구체적인 기장감, 컬감, 층의 유무나 정도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면 디자인이 제대로 구현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결과지 내용을 온라인에 배포하지만 않으신다면 디자이너 선생님들께는 당연히 결과지를 보여주셔도 좋습니다. 헤어디자이너는 예술을 다루는 아티스트입니다. 헤어, 즉 모발이라는 재료로 아름다운 디자인, 작품을 만들어 내는 분들이죠. 아티스트는 자신의 취향이 있고, 특기가 있습니다. 팝을 하는 음악가가 있고 클래식을 전공한 음악가가 있듯이, 헤어디자이너 선생님들도 다른 디자인보다 좀 더 잘하시는 디자인이 있고, 같은 레이어드컷에도 미묘하게 선생님들의 취향과 개성이 반영됩니다. 따라서 ‘내가 지금 하고 싶은 디자인’을 많이 구현해보신 선생님을 찾아주세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선생님의 포트폴리오를 찾아 보시고,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여러번, 여러 모질에 대해서 구현해 보신 선생님을 찾아주시면, 구현에 대한 실패도 적어지고, 의사소통에서의 실패도 적어지면서 더 만족스러운 스타일링이자 아름다운 작품이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본 헤어컨설팅에서는 얼굴형에 맞는 가이드를 제공할 뿐 당신의 성격이나 취향까지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스타일링에 있어서 기준은 항상 ‘내’가 되어야 합니다. 추천도가 아주 높지는 않은, 골격상의 단점을 약간 드러내는 디자인이라도 나의 이미지와 매우 잘 맞거나 또는 적절한 스타일링에 따라서 충분히 잘 소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약간 어울리지 않을 것 같더라도 내 취향에 꼭 맞는 디자인이 있다면 항상 과감하게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내가 가진 이미지, 내가 원하는 이미지에 대해 알게 되고, 스타일링과 나만의 개성이 형성되는 과정에서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Rarelee의 솔루션보다도 훨씬 더 훌륭한 답을 찾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의 개성이 있고,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레어리 헤어컨설팅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