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Style
Recommendation
Rates

스타일을 추천하는 정도는
3단계로 구분됩니다.

추천하지 않는 디자인들도, 평소에 추구하는 이미지와 어울리거나 커버 스타일링이 된다면 소화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비율, 목 길이, 어깨너비, 골반 높이 등의 ‘체형 자체만’ 고려했을 때 상대적으로 덜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이해해 주세요.

사진은 패션 아이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단순 참고용이며, 이미지 하단 글에 디테일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00Type Analysis

00Type Analysis

Introduction

같은 형태의 특징이라도 성형 전문의, 피부 전문의, 메이크업 디자이너, 미학 전문가,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종사하는 업계나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른 ‘명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주걱턱’ ‘뾰족한 턱끝’ ‘긴 턱’ 같은 명칭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고, 모두 다른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컨설팅 결과를 읽을 때 중요한 것은 ‘명칭’이 아닌 ‘솔루션’ 에 있으며, ‘명칭’은 컨설팅의 분석결과를 쉽게 설명드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형태와 특징을 어떤 용어로 설명하든, 그 형태에 맞는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드리는 것이 레어리컨설팅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특징을 설명하는 ‘명칭’에 집중하지 않고 제안드린 ‘솔루션’에 집중하셔서, 나를 이해하고 스타일의 구축 기준을 제안하는 도구로 결과지를 활용해 주세요.

00Type Analysis

0) Summary

1) Body Type

시현님의 체형은 어깨너비가 얼굴 가로 폭 대비 넓은편이고, 골반쪽 하체 가로폭이 어깨너비보다 좁은 역삼각형입니다. 허리선을 강하게 조여도 곡률이 강하지 않아 충분히 날씬해보이지 않기 때문에 허리라인을 살리는 것보다는 얇은 팔목, 발목, 쇄골 같은 부위를 드러냈을 때 훨씬 더 날씬해보이는 유형입니다. 

시현님의 경우 목 길이가 균형보다 약간 짧은 편이라서 넥라인 선택이 중요합니다. 특히 목 길이는 어깨너비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목이 길어보일 수록 어깨가 좁아보이고, 목이 짧아보일 수록 어깨가 넓어보이게 됩니다.

시현님의 경우 목이 다소 짧아 어깨너비가 실제보다 넓어보이는 편이나, 어깨너비도 얼굴 가로 폭 대비 약간 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의상으로 목 길이를 늘린다면 동시에 어깨너비도 넓혀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2) Lower Body Type

시현님의 하체를 보면 대퇴골보다는 골반이 발달되어 있고, 동시에 승마살이 드러납니다.골반이 발달되어 있어 다리의 시작점이 높기 때문에 허리가 짧고 다리가 긴 체형인데, 승마살이 부각되기 때문에 이를 더 부각시키는 타이트한 레깅스나 스키니진을 입었을 때 다리가 골반이 아닌 승마살부터 시작하는 것처럼 보여 실제보다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습니다.

3) Face Shape

시현님의 얼굴형은 옆턱과 옆광대가 부각되는 땅콩형입니다. 옆턱 골격은 특별히 단점이 될 정도로 각져있지 않고 고급스러운 정도의 무게감만 주기 때문에 의상 선택에서 얼굴형을 보완해야할 필요성이 크지 않습니다.

같은 형태의 특징이라도 성형 전문의, 피부 전문의, 메이크업 디자이너, 미학 전문가,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종사하는 업계나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른 ‘명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주걱턱’ ‘뾰족한 턱끝’ ‘긴 턱’ 같은 명칭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고, 모두 다른 특징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컨설팅 결과를 읽을 때 중요한 것은 ‘명칭’이 아닌 ‘솔루션’ 에 있으며, ‘명칭’은 컨설팅의 분석결과를 쉽게 설명드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형태와 특징을 어떤 용어로 설명하든, 그 형태에 맞는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드리는 것이 레어리컨설팅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특징을 설명하는 ‘명칭’에 집중하지 않고 제안드린 ‘솔루션’에 집중하셔서, 나를 이해하고 스타일의 구축 기준을 제안하는 도구로 결과지를 활용해 주세요.

01{Neck Line}

01 {Neck Line}

넥라인은 주로 하관 골격과 목 길이를 보완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넥라인이 있는데, 그 중에 서 체형별로 어울리는 정도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13 개의 대표적인 넥라인을 뽑았습니다. 참고 이미지에서는 어깨라인이 아닌 넥라인만 참고해주세요. 어울리는 정도는 별점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어울리는 디자인의 경우 체형을 보완하는 방법을,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의 경우 그 이유를 전체 표의 하단에서 따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01 {Neck Line}

01 크루넥

●●○

02 U넥

●○○

03 V넥

●●●

04 보트넥

●●○

05 스퀘어넥

●●●

07 하이넥・터틀넥

●●○

08 오프숄더

●●●

09 홀터넥

●○○

10 스탠다드 칼라

●●○

11 오픈 칼라

●○○

14 후드

●●○

Neck line for 시현

목이 짧은 편이라서 목 선이 길게 트일 수록 얼굴이 갸름해보입니다. 넥라인의 형태감보다는 파인정도가 더 중요한 경우입니다. 적어도 쇄골의 반정도가 드러나도록 입어주세요. 라운드넥 중에서도 쇄골이 타이트하게 가려지는 크루넥보다는 넓게 파인 U넥을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V넥의 파인정도가 강할 수록 목이 더 길어보입니다. 가로 방향으로 파이는 것도 좋지만, 세로 방향으로도 어느정도는 파여있어야 목이 충분히 길어보입니다. 쇄골이 보이지 않고 가로 방향으로만 파이는 보트넥 디자인은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목이 더 짧게 느껴질 수 있어요.

스퀘어넥의 경우 목선이 충분히 파여있음에도 과해보이거나 야해보이지 않고 페미닌하거나 포멀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하트넥 디자인도 스퀘어넥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목선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디자인이라 무리없이 어울립니다. 스퀘어넥에 비해 상대적으로 좀 더 러블리하고 페미닌한 이미지를 줍니다.

터틀넥의 경우 특히 소재가 도톰할 수록 목을 더 짧아보이게 하기 때문에 크게는 추천드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만약 입는다면 피부톤과 대비감이 적은 아이보리, 베이지 계열로 소재가 얇은 디자인을 선택하시거나 혹은 목의 반정도만 가리는 세미터틀넥 디자인을 선택해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프숄더는 일반적으로 어깨를 더 넓어보이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목이 짧은 편이라서 아주 베스트까지는 아니고 살짝 프릴이 달려있는 디자인이나 컬러감이 밝은 디자인에 한해서 어느정도 소화할 수 있습니다. 홀터넥은 일반적으로 어깨를 더 좁아보이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체격이 더 왜소해보일 수 있어서 강하게 추천드리지는 않으나, 원래 목과 어깨간의 균형은 크게 깨지지 않는편이라서 어느정도 소화는 가능합니다.

목이 짧은 편이라 카라의 소재가 빳빳하고 높이가 어느정도 존재하는 스탠다드 카라가 있는 셔츠를 입었을 때 쉽게 답답해보이고 상체가 부해보일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카라보다는 목선이 상하방향으로 트여있고 카라가 부피감없이 옷에 붙어있는 형태의 오픈칼라를 추천드립니다. 차이나카라의 경우 터틀넥과 마찬가지로 목을 더 짧아보이게 하는 디자인이라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후드티의 경우 목 주변에 후드가 드리워져 목선을 더 답답해보이게 하기 때문에 강하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입는다면 집업으로 목쪽을 트여줄 수 있는 후드집업을 더 추천드립니다.

02{Pants}

02 {Pants}

바지는 치마보다 골반 – 승마살 부분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의상입니다. 형태, 허리선 등의 특징으로 8가지 대표적인 디자인을 제시하며, 체형분석을 토대로 어울리는 정도가 별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울리는 디자인의 경우 체형을 보완하는 방법을,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의 경우 그 이유를 전체 표의 하단에서 따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02 {Pants}

01 스키니

●●○

02 스트레이트

●○○

03 와이드(1핀턱)

●●●

04 와이드(2핀턱)

●●○

05 배기팬츠

●●●

06 부츠컷

●○○

07 로우웨이스트

●●○

08 하이웨이스트

●●●

Pants for 시현

시현님의 경우 골반 – 대퇴골 – 승마살 라인이 울퉁불퉁한 편이라서 스키니를 입었을 때 승마살이 부각되어 다리가 짧아보일 수 있습니다. 대퇴골쪽과 승마살쪽에 여유가 있는 소재가 탄탄한(얇은 슬랙스보다는 청바지) 일자 바지를 더 추천드립니다.

또한 골반이 강한 편이라 바지에서도 골반 쪽이 뜨는 핀턱이 많은 와이드팬츠를 입었을 때 오히려 배가 나와 보이거나 하체가 부해보입 니다. 핀턱이 없거나 1개만 있는 와이드팬츠를 추천드립니다.

부츠컷 디자인은 바지의 밑단 형태에 대한 명칭으로 스키니, 일자, 와이드팬츠 모두 끝단이 부츠컷일 수 있는데요, 부츠컷 자체가 안어울리지 않습니다. 다만 키가 크고 마른 편이 아니라서 기장감이 9부 이하로 짧은 경우 끝 단이 부츠컷으로 퍼지면 다리가 확 짧아보이기 때문에 짧은 기장감에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일자 바지보다는 와이드팬츠의 경우 끝단이 부츠컷으로 퍼지도록 입어주시면 무리없이 어울릴 수 있습니다.

03{Skirt}

03 {Skirt}

스커트는 바지에 비해 하단이 퍼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으로 골반/대퇴골/승마살과 하체라인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형태감(A라인/H라인)에 따라 6종류로 분류되어 있으며, 체형분석을 토대로 어울리는 정도가 별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의 경우 그 이유를 전체 표의 하단에서 따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03 {Skirt}

01 A라인·클래식

●●○

02 A라인·플레어

●○○

03 A라인·플리츠

●●●

04 H라인·클래식

●●●

05 H라인·벌룬

●○○

06 H라인·머메이드

●●○

 

 

 

 

07 미니

●●○

08 미디

●●○

09 롱

●●○

Skirt for 시현

시현님의 경우 골반이 강한 편이라서 A 라인 스커트 중에 골반쪽에 부피감이 생기는 플레어스커트나 플리츠 스커트를 입었을 때 하체, 엉덩이가 의도치 않게 부해보일 수 있습니다.

A라인 중에서는 첫번째, 골반쪽에 주름이 지지 않는 스트레이트 형태의 A 라인 스커트를 추천드립니다. 골반이 부각되고 대퇴골이 살짝 꺼진 상태에서 승마살이 부각되기 때문에 골반 라인이 타이트한 클래식 H 라인이나 머메이드 스커트를 입었을 때 골반 라인이 울퉁불퉁해 보입니다.

소재가 뻣뻣하고 두꺼워 형태감이 어 느정도 잡혀있는 H 라인 스커트라면 어울릴 수 있고, 허리선 근처에 프릴장식이 있어 울퉁불퉁한 골반라인을 커버할 수 있는 페플럼 스커트 디자인은 좀 더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H라인 스커트에서는 승마살이 드러나면서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두께 감이 있는 디자인이더라도 5cm 이상의 높은 힐과 조합해 입어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통허리의 경우 이렇게 허리가 조여지는 치마나 바지를 입으실 때 상의를 완전히 넣어 입기보다는 앞쪽만 넣고 뒷쪽은 살짝 빼서입어주시면 허리 굵기가 덜 드러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시현님의 경우 키가 작은 편이라 무릎을 덮는 기장감부터는 하체라인이 많이 가려져 다리가 짧아보이거나 둔해 보일 수 있습니다. 5cm 이상의 힐과 조합해서 신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고, 단화와 함께 신는다면 허벅지가 드러나는 미니 기장감을 우선적으로 추천드립니다.

04{Accessory}

04 {Accessory}

액세사리 중 선글라스와 모자는 주로 얼굴형과 광대/턱골격을 보완하며 형태와 코디에 따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 5가지의 모자 디자인과 5가지의 선글라스 형태를 제시하며, 얼굴골격 분석을 토대로 어울리는 정도는 별점으로 표시하였습니다. 만약 어울리지 않는다면 그 이유를 표 아래에 따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04 {Accessory}

01 볼캡(야구모자)

●●○

02 밀리터리캡

●○○

03스냅백

●●●

04 버킷햇

●●○

05 비니

●●●

06 웰링턴 선글라스

●●○

07 스퀘어 선글라스

●●●

08 라운드 선글라스

●○○

09 보잉 선글라스

●●○

10 캣아이 선글라스

●○○

Accessories for 시현

시현님의 경우 턱이 각져있어 기본적으로 두상의 부피감을 줄이는 캡 모자의 형태가 잘 어울리지 않는 편입니다. 얼굴이 짧고 넓은 편이라서 캡의 곡률이 강한 볼캡은 정면에서 봤을 때 캡보다 얼굴이 더 넓어보일 수 있어서 강하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밀리터리캡의 경우 캡의 곡률이 약하고 깊이감도 얇아서 짧고 넓은 얼굴형에 상대적으 로 잘 어울릴 수 있지만, 강한 턱을 충분히 보완하지는 못합니다. 스냅백의 경우에는 캡의 곡률이 거의 없어 얼굴이 넓어보이는 정도가 덜하지만, 깊이감이 깊어서 푹 눌러썼을 때 턱이 각져보일 수 있습니다. 머리에 살짝 얹어쓰거나 뒤로 돌려쓰시는 경우 잘 소화하실 수 있습니다.

버킷햇의 경우 얼굴에 비해 넓은 챙이 각진 턱이 주는 투박함을 충분히 커버합니다. 짧은 챙보다 넓은 챙일 수록 더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비니의 경우 머리의 부피감을 눌러 상대적으로 턱을 각져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숏비니를 타이트하게 눌러쓰지 않고 미디엄 기장의 비니를 두상쪽 여유가 있도록 살짝 뒤로 써주시면 개성있는 이미지를 주고 싶으실 때 어느정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04 For 2024 FW

여기까지 체형에 기본적으로 맞는 옷 형태들을 소개드렸습니다. 기본티나 기본 바지, 기본치마 는 이 디자인들을 활용해서 구매하고 매칭해주세요.

옷은 체형과 무관하게 조합을 잘하면 체형이 보완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만 가이드 드렸습니다.  앞서 분석드린 기본형태를 참조하셔서 여러가지 형태의 의상을 스스로 조합하면서 나에게 맞는 패션을 찾아가보세요. 

이제 남은 패션은 코디의 영역입니다. 때문에 다음 섹션에서는 응용편을 준비했습니다. 2024년 가을 트렌드에서 유행하는 대표코디 5가지에 대해서 어울리는 정도와 코디 팁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 시즌에 가장 많이 활용될 수 있는 코디는 크게 다섯가지 컨셉입니다. (캐주얼시크 – 누드클래식 – 컴포트에슬레저 – 키치트렌디 – 프랜치시크) 

실제로 판매하는 의상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고 링크가 걸려있으나, 비슷한 형태의 다른 브랜드 옷을 구매해도 무방합니다.

04-1 24FW {Casual Chic}

04-1{Casual Chic}

첫 번째 소개드릴 2024F/W 트렌드패션은 캐주얼 시크 입니다. 세련된 것과 편안하고 일반적 것이 어울린 스타일로 캐주얼 룩을 단순히 격식을 차리지 않은 편한 방향으로만 연출하는 것이 아니라, 의외의 요소나 개성적인 감각을 더해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됨을 잃지 않도록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번 2024F/W에서는 특히 시크한 크롭 니트와 캐주얼한 면바지를 활용한 룩이 트렌드가 될 전망입니다. 

04-1{Casual Chic}
Previous slide
Next slide

{24FW} casual chic

이 코디는 이번 2024FW 의 트렌드인 크롭 니트와 와이드 팬츠의 조합인데요, 프라다 패션쇼에서 리한나가 입어 화제가 되었던 옷이죠. 상의가 다소 포멀한 니트소재일 때 하의가 면소재면 캐주얼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번 2024F/W에서는 특히 시크한 크롭 니트와 캐주얼한 면바지를 활용한 룩이 트렌드가 될 전망입니다. 

노이어 포 우먼

CLASSIC BUTTON-UP HALF KNIT
78,200

시현님께 어울리는 정도 ●●○

이번 2024 fall 패션 유행템은 크롭입니다. 크롭은 2019년부터 유행해서 작년에 가장 짧아졌다가 올해는 살짝 더 늘어난 추세입니다. 패션쇼에서는 좀 더 짧고 극단적인 디자인이 나오지만, 대중적으로는 이런 디자인들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시현님의 경우에는 골반뼈가 강한 편이라 크롭이 잘 어울리지 않는 편입니다. 라운드넥은 시현님의 경우 약간 답답해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나 이 옷의 경우 컬러가 목 색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다른 라운드넥에 비해서는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루시르즈

MONET WIDE SLACKS
132,200

시현님께 어울리는 정도 ●●○

이번 와이드팬츠는 면 입니다. 와이드팬츠가 계속 유행하고 있는데 면 소재는 좀 더 시원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줍니다. 특히 뻣뻣한 소재감으로 하체에 살집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다만 시현님의 경우 골반이 큰 편이라서 부해보일 수 있습니다.

Tips

45치마팁2-1.jpg

{SK} H-line

Tips

H 라인 스커트의 경우, 얇은 소재의 랩스커트를 활용해 주시면 다리 형태감이 드러나 날씬해 보입니다.

Bottom {Skirt}
Summary

00Index
NOLOGIN
Types R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