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 메이크업 팁을 확인해 보세요!
01 Eyebrow
눈썹의 균형점?
- 눈썹 꼬리는 코끝과 눈꼬리를 연결한 직선에 닿으면 이상적입니다. 아이라인을 강하게 그린 경우에는 아이라인 꼬리나 아이라인 꼬리와 눈 꼬리의 중간 지점까지 늘려도 무방합니다.
- 눈썹산은 눈동자와 코끝을 이은 직선상에, 눈썹 앞머리는 콧망울에서 그은 직선에 닿게 그려주시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1mm까지 정확히 맞출 필요는 없지만, 가이드를 잡으실 때 활용해 주시면 좋아요.
- 눈썹 앞머리의 경우, 콧망울까지의 직선에 가까워질 수록 농도가 옅어져야 자연스럽습니다. 앞머리 3-4mm정도는 눈썹 결만 살리거나 농도를 옅게 표현해 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머리가 진해지고 경계가 또렷해지면 이미지가 강해지는 동시에 눈썹 자체가 다소 인위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앞머리쪽 경계선이 눈썹 전체의 자연스러움을 결정합니다.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에서는 특히 이 영역에서 섬세함이 필요합니다.
기타팁
- 눈썹의 아랫면은 깔끔해도 좋습니다. 다만 윗면이 과하게 깔끔하면, 자칫 인위적인 느낌이 강조되어 나이들어 보일 수 있어요. 따라서 아래쪽 라인은 눈썹칼로 깎아주시되, 위쪽 라인은 핀셋으로 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눈썹이 진한 경우 눈썹 뿌리, 테두리 부분에 피부톤과 비슷한 베이지색 섀도우를 깔아주세요. 눈썹결이 정리되어 눈썹이 부드럽게 그려지며, 무엇보다 눈썹이 푸르뎅뎅한 느낌이 완화됩니다.
- 눈썹이 연한 경우 코를 쉐딩할 때 파우더를 눈썹 아래까지 전체적으로 발라주세요. 좀 더 입체감을 줄 수 있습니다.
- 눈썹이 의도치 않게 진해지는 경우 스크류 브러쉬로 여러번 빗어주세요. 다만 스크류 브러쉬 자체에 이미 아이브로우가 묻어있는 경우 눈썹이 오히려 더 진해질 수 있으니 일회용 브러쉬나 깨끗하게 세척한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 눈썹은 앞머리부터 꼬리로 갈수록 좀 더 진하고 또렷해지도록 표현했을 때 부드럽고 자연스러워보입니다. 반대로 앞머리가 더 진한 경우, 좀 더 강하고 중성적인 이미지가 드러나게 됩니다.
02 Eye-Makeup
아이라인
-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실 때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점막부터 채우기 보다는, 눈을 뜬 상태에서 아이라인의 윗경계를 그려 디자인을 먼저 잡은 뒤에, 눈을 감고 손으로 눈꺼풀을 뒤집어 아래를 채우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훨씬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 펜슬이나 젤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시는 경우, 라인을 그리고 위에 얇은 라이너 브러쉬로 다크브라운 섀도우를 한번 덮어주세요. 번짐이 덜하고 지속력도 좋아집니다.
- 성형으로 완전한 대칭을 맞춘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짝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짝눈의 경우, 눈이 작은 쪽을 먼저 그리고 큰 쪽을 맞춰주셔야 비대칭이 더 커지지 않습니다.
아이섀도우
- 섀도우를 바르실 때에는 브러쉬 안쪽까지 섀도우를 먹인 뒤 한두 번 털어주세요. 그렇게 해주시면 뭉침이 훨씬 덜하고, 이미 브러쉬 안쪽에 묻어 있는 섀도우 덕분에 브러쉬에 섀도우를 여러 번 묻히지 않아도 됩니다.
- 아래 사진과 같이 눈에 가까운쪽, 속눈썹 근처에 섀도우 브러쉬를 먼저 올리고 천천히 위로 올려주셔야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형성됩니다.
03 Blusher
블러셔
- 원하는 부위에 블러셔를 올린 후, 브러쉬에 남아있는 파우더 잔량을 얼굴 테두리 부분(헤어라인, 광대, 턱)과 코끝에 살짝 얹어주세요. 메이크업이 전체적으로 조화로워지며, 생기있어 보입니다.
- 한편 강한 블러셔는 러블리한 이미지를 아주 강하게 주는 편입니다. 눈썹 컬러가 진할수록 강한 이미지가 충돌해 어색하거나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블러셔를 강조할 때는 아이브로우의 컬러를 상당히 밝고 옅게 표현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때 아이라인 까지 부드럽게 표현해 주시면 전체적으로 메이크업이 조화로워집니다.
- 블러셔를 강하게 넣고 싶으실 때에는 비슷한 컬러의 크림형 블러셔를 올리고 그 위에 파우더형 블러셔를 한 번 더 올려주세요. 지속력과 발색력이 훨씬 좋아집니다.
04 Shading/Highlighter
쉐딩
- 광대 쉐딩은 첫 터치를 광대에서 넣기보다는, 귀 옆 구레나룻을 중심으로 조금씩 펼쳐나가는 방식으로 발라주세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표현됩니다.
- 턱 쉐딩은 각진 부분을 중심으로 펼쳐나가 주시면 그라데이션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 헤어라인 쉐딩의 경우 잔털이 나있는 범위까지만 진한 컬러로 쉐딩이 들어가야 자연스럽습니다. 또한 진한 컬러 사용시 첫 터치를 두피 안쪽에 넣어야 헤어라인이 자연스럽습니다. (머리 안쪽 – 헤어라인 – 이마) 순으로 옅은 컬러를 활용해 주세요.
05 Lip
립
- 코 아래 인중 잔털(수염)이 많은 경우, 붉은색 컨실러(보색)로 아주 얇게 커버하면 이미지가 깔끔하고 페미닌해집니다.
- 입술 꼬리 위 아래로 살이 처지면서 음영이 지거나, 착색 등으로 검은기 혹은 푸른기가 감도는 경우, 노란 색이 강한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로 커버해 주시면 작은 터치로 이미지가 훨씬 생기 있어 보입니다.
- 입술산에 쉬머리한 하이라이터를 올려주시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고 투명해 보입니다.
- 립펜슬은 풀립, 오버립 등 테두리 유지력을 높일 때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립펜슬은 틴트나 립스틱에 비해 조금 더 매트한 제형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지속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컬러의 블러셔가 없을 때 립스틱을 크림타입 블러셔 대용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